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원하는 차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자동차 구독 서비스'

by 윤미애 2022. 9. 26.

 

 

월 단위로 여러 종류의 차량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구독 서비스' 이용해본 적 있으신가요?

자동차 구독 서비스는 대개 보험과 정비·관리 등이 모두 구독료에 포함되어 있어 유지, 관리 측면에서도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등이 다양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독경제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아 플렉스

사진=기아

 

'기아 플렉스(KIA Flex)'는 기아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구독형 차량 이용 서비스인데요.

기아플렉스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고 해지도 앱으로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사진=기아 홈페이지
 

 

교환형 상품의 경우, 월 1회 구독 차량 교환이 가능해 30일동안 총 2대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고, 단독형 상품은 선택한 차량 1대를 30일동안 이용하게 됩니다.

또, 프리미엄 방문 세차를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과 주말 번화가에서 발렛 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실시간 주차대행서비스인 ‘잇차’ 할인권을 제공하는 등 카 라이프 연계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아는 기존 구독서비스 대비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구독서비스를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구독서비스 ‘기아 플렉스’에서 계약만료로 반납된 차량을 리컨디셔닝센터에 입고시켜 성능·상태 진단과 정비 등의 상품화과정을 거친 후 구독서비스에 재투입하며, 기아플렉스가 제공하는 구독차량 범위를 신차에서 중고차까지 확대시킬 예정입니다.

신차 구독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고차를 구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중고차는 신차와 같은 출고 대기가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른 시점에 차량을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르노삼성 모빌라이즈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모빌라이즈'라는 자동차 구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모빌라이즈 구독서비스는 르노삼성(XM3·SM6·QM6) 및 르노 브랜드 모델(조에) 중 1개의 모델을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형 상품과 2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모빌라이즈를 통해 신차 구입 전 다양한 차량을 직접 경험하면서 최종 모델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장기렌트나 리스상품과 달리 운행거리(마일리지) 제한이 없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고, 비교적 장기간 동안 한 가지 모델만 이용해야 하는 장기렌트나 리스상품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

 

유지관리 비용도 절약할 수 있는데요.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에는 따로 정비나 소모품 관리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며, 보험료·자동차세 등 비용도 별도로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빌라이즈' 앱을 통해 별도의 가입비 없이 회원가입 후 차량선택부터 배송일 예약, 장소 지정, 탁송서비스, 구독료 결제 및 반납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독을 원하는 이용자는 예약일 3일 전까지만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현대셀렉션

사진=현대차 홈페이지

 

현대차의 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현대 셀렉션'은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차종 중에서 원하는 차를 골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현대차 홈페이지 ​

 

월 단위 요금제에 따라 월 2회 교체도 가능하고,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사진=현대차 홈페이지

 

현대 셀렉션 역시 구독 요금에 차량 관리 비용, 보험료, 자동차세와 같은 부대 비용이 포함돼 운전자가 평소 차량 관련 비용을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차량을 주행거리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이후에는 해지가 자유로워 고객이 필요한 기간에 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