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빵부터 전통주까지...다양한 식품 '구독' 서비스 인기

by 윤미애 2022. 9. 20.

 

식품 업계가 과자, 아이스크림, 빵 등을 비롯해 맞춤형 식단관리 제품, 전통주까지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상품을 정기배송 해주는 것이 아닌,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맞춤형 제품을 제공해주며 '구독 경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 '월간 과자', '월간 아이스', '월간 생빵'...매월 다른 과자, 아이스크림, 빵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과자,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월간 아이스’에 이어 빵 구독 서비스 ‘월간 생빵’을 선보였습니다.

 

빵 구독 서비스 '월간 생빵'. 사진=롯데제과

 

특히, ​롯데제과 '월간 생빵'은 한 번에 다양한 종류의 빵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 공장에서 생산한 빵을 도·소매점을 거치지 않고 바로 소비자에게 배송해 받아볼 수 있게 했는데요.

매월 다른 테마를 선택해 그 달의 주제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해 제품 구성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제품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롯데스위트몰

달콤함이 쏟아지는 롯데스위트몰

lottesweetmall.com

 

 

 

풀무원,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 밀'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풀무원 식품의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인 ‘디자인밀’은 고객의 생애주기와 생활주기에 맞추어 영양 설계된 식품과 식단을 제안해주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풀무원식품의 맞춤형 영양 설계 전략에 따라 ▲이유식, 유아식 등 영유아 및 키즈 맞춤식 ▲청소년 및 성인용 영양균형식 ▲고령친화식 ▲칼로리 조절식 ▲질환관리식 5개 카테고리의 식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품은 정기구독과 일일배송 형태로 이용 가능하며 원하는 요일과 기간에 모닝스텝 및 택배를 통해 매일 새벽 신선한 냉장 상태로 배송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디자인밀

풀무원이 제안하는 나를 위한 맞춤식단

dm.pulmuone.com

 

 

전통주 구독서비스 '술담화'

전통주 구독서비스 '술담화'. 사진=술담화

 

전통주를 집에서 배송받을 수 있는 주류 구독서비스도 있습니다.

전통주는 소주나 맥주와 달리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며, 마트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품질 좋은 주류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통주 구독서비스를 선보인 곳은 '술담화'로, 월 3~4만원대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전통주 소믈리에가 월별 테마에 맞는 술을 선별하여, 전통주 3~4병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찾아오는 인생술, 술담화

국내 최초 전통주 술 정기 구독 서비스 쇼핑몰 술담화에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다양한 술을 경험하세요

www.sooldamhwa.com

 

댓글